블프 시기에 비교적 싸게 판매하는 구글 네스트 허브를 직구로 구매 했다.
막상 설치를 하고 나니
사용해 볼만한 것이 없다.
시계 밖에.. 비싼 탁상용 시계.. ㅠ.ㅠ
이유는
울 회사는 office 365를 사용한다.
해서 메일이나 일정등을 모두 outlook 으로 사용하고 있다.
메모, 알람 등이야 google의 기본 계정을 많이 사용하니까 (keep) 상관은 없다지만
일정을 nest hub에서 사용할 수 없는 것은 치명적인 문제이다.
방법이 없을까..
이래저래 검색해 보고 찾아 보지만 못 찾겠다.
IT 사람들이 많이 모인 커뮤니티에서도 방법이 없단다.
정말??
방법이 없을까?
일단 생각을 달리 해 본다.
google calendar 에서 outlook calendar를 연동할 방법을 찾아 본다.
http://choesin.com/google-캘린더에-outlook-캘린더를-표시하는-방법
역시 있다.
설명이 매우 잘 되어 있다.
요약
outlook 에서 ics 를 복사해서 google 캘린더에 추가 한다.
http://choesin.com/google-캘린더에-outlook-캘린더를-표시하는-방법
추가는 했지만 시간이 걸린다.
google calendar web 에서는 바로 추가가 되지만 phone 에서는 해당 calendar가 안보인다.
에라 모르겠다.. 하고 하루 지나 보니 phone에서도 연동이 되어 있다.
혹시나 nest hub 를 확인해 보니 안되어 있다.
설정을 뒤진다.
찾았다. ^^
google home 을 실행하고
오른쪽 상단의 내 계정을 선택한다.
어시스턴트 설정을 선택하고
저 아래 쭉~~ 내려간다.
캘린더 메뉴를 선택한다.
사용할 캘린더 리스트가 나온다.
거기에 어제 등록한 outlook calendar 를 선택한다.
outlook 일정이 나오기 시작한다.
hey google. 오늘 일정 뭐 있지?
네~ 의사결정그룹 2020송별식이 블라블라블라~~
된다.. 드디어..
기분 좋다.
댓글 없음:
댓글 쓰기